다들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오늘은 공직자 통합메일 바로가기 라는 글을 안내해보려고 해요. 인터넷이 등장하고 가장 많이들 쓰는것이 현재는 검색과 편지보내기 인듯합니다. 종이에 적어서 보낼수도 있지만 정확한 흔적,근거를 남기고 오류없이 타인에게 전달을 주고받기 좋은것중에서는 이게 최고죠.

처음에는 www 일명 따따따라고 불리던 월드와이드웹을 경험하고 나서 느꼈던 감정은 지금도 떠오릅니다. 얼마나 큰 세상이 존재하고 있는지 놀라는 시기였죠. 그때 처음 전자메일을 만들어서 써봤었던것 같은데요. 우리나라 공직자 분들도 통합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시죠.
비단 공공기관말고도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내부용과 대외적으로 쓸수 있는 도메인을 가지고 있고 이를 써서 업무용으로 필요한 문서나 정보를 전달받고는 합니다. 일반인 분들도 다음이나 네이버, 그리고 구글 같은 곳에서 제공받아서 쓰겠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도 만들어두구요.

일단 여러분들이 찾고있는 공직자 통합메일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검색만 하시면 쉽게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본인이 로그인시에 필요한 인증서를 발급 받으셨는지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이부분은 잠시뒤에 다시 알려드릴께요.

인터넷을 통해서 공직자 통합메일을 검색해보시면 바로 주소를 찾으수 있습니다. 주소가 딱봐도 코리아라는 이름에 kr이 붙어있어서 혼란이 있기는 어려울것 같군요. 처음 이곳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화면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이 있는지 로딩을하면서 확인을합니다. 당연히 설치부터 해야겠죠.

화면에서 등장한 팝업창에서 확인을 선택하시면 잠시뒤에 공직자 통합메일 인터넷보안프로그램 설치페이지로 자동연결되어지게 됩니다. 전체다운로드를 통해서 설치파일을 받아서 인스톨 하시거나 본인이 없는 것만 받아서 깔아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보안툴을 깔게되면 다시 한번 mail.korea.kr 이라는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까는 잘 안보였었던 사이트 첫화면이 보입니다. 화면 가운데부분을 보시면 인증서로그인이 있으니 여러분의 껄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직자 통합메일 홈페이지
만약 인증서가 없을때는 어떻해야 할까요? 당연히 공직자 통합메일 써비스를 사용하시려면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등록해야합니다. GPKI 또는 EPKI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 하단부분에서 이용안내를 살펴보시면 설명이 잘되어있죠.
당연히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이 있는데요. 공직자 통합메일은 개인(공직자)분이나 기관 별 대표계정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신규 아이디 생성시에는 실명인증도 들어간다는 것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모바일기기에서도 쓸수 있도록 구글플레이스토어 같은 곳에 들어가보시면 무료로 설치할수 있는 앱도 있다고 하니 공직작 통합메일을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것 같군요. 직접 검색을 해봣는데요.
두가지가 나오는 설치관리자 2.0이라고 쓰여져있고 삼성과기타 기기에서 쓰는 것이 있고 엘지라는 것이 있더군요. 이를 사용하시면 조금은 편하게 매일을 수신하고 확인할수 있으니 편하긴 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