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사는법 투자하는 방법

엔화는 안정적인 자산으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엔화 사는법 그리고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전한 자산에 투자를 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글로벌 환경에 관심을 가져보겠습니다.

엔화-사는법


엔화 사는법

엔화를 사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환전입니다. 은행과 증권사에서 환전할 수 있으며,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환율을 보면서 구매를 해봅시다.

은행에서 환전하기

  • 은행 환전은 접근성이 좋고, 수수료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쏠편한 환전’ 앱이나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앱을 통해 최대 90%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은행마다 수수료와 환율이 다르니 우대 혜택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은행-환전

증권사에서 환전하기

증권사 환전은 우대율이 높아 경제적입니다. 키움증권과 나무 증권은 각각 95%와 100%의 우대율을 제공합니다.

단, 증권사는 주로 투자 목적으로 사용되므로 빈번한 환전 거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엔화 투자 방법

엔화 투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각자의 투자 성향과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환차익 투자

엔화의 환율 변동을 이용한 투자 방법으로, 엔화가 저렴할 때 매수하고, 환율이 오를 때 매도하여 차익을 얻는 방식입니다. 계좌에 엔화를 보관한 후 환율 상승 시 환전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엔화 예금

엔화 예금통장을 개설하여 엔화를 보유하고 환율 상승 시 이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우대비율 100%를 활용하면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단 일본의 금리가 낮아 장기보유시 다른 것에 비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엔화-환전

엔화 ETF 투자

ETF(상장지수펀드)는 소액으로 다양한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일본엔선물 ETF는 엔화 환율 변동을 추종하는 국내 유일의 상품입니다. 미국에 상장된엔화 ETF를 통해 더욱 다양한 투자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일본 주식 및 ETF 투자

일본의 주요 기업이나 특정 산업 분야에 투자하는 ETF를 통해 엔화와 일본 경제에 동시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도요타, 소니 등의 주식을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일본 상장 ETF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환노출형 펀드 가입:

엔화 환율 변동을 반영하는 환노출형 펀드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펀드는 환율 변동을 수익률에 반영하므로 환차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엔화 투자 시 유의사항

엔화 투자는 안정적이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 환율 변동 위험: 환율은 국제 정세와 경제 상황에 따라 크게 변동할 수 있으므로 여러가지를 고려한 투자 전략이 필요합니다.
  • 장기 투자: 단기적으로 큰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최소 1년 이상의 장기 투자를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목돈 투자: 엔화 투자는 의미 있는 수익을 위해 상당한 자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주식은 최소 100주를 사야하므로 자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고려하여 자신의 투자 목표와 상황에 맞는 엔화 투자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엔화 투자가 처음이라면 우대 혜택과 수수료를 잘 비교하고 신중하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유한 외화를 인터넷으로 팔 수 있나요?

현재 보유한 외화 현찰은 실물을 지참하여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거래할 수 있습니다.

외화정기예금도 예금자 보호가 되나요?

외화예금도 동일하게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합니다. 이때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구독하다
알림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