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금리 가장 높은곳 은행별 비교

기준금리가 계속하여 오름세를 유지하면서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는 소비자들이 은행별 비교를 하여 여유자금을 맡기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저금리를 유지하여 매력이 없었습니다.

예금금리

최근 가파른상승을 하여 시중은행을 찾아 상품에 가입을 하는 금액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를 살펴보면 2020년 5월 최저점을 기록하며 하향세를 보이다가 2021년 8월부터 꾸준한 상승세로 바뀌었습니다.

예금금리가 오르다보니 별다른 투자 없이도 안정적인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은행으로 여유자금이 몰리게 되는 이유는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예금금리 높은곳

은행연합회 은행별 비교


첫번째로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아보는 방법인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입니다. 금리 상승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들이 예적금을 가입하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라도 높은 곳을 찾는 자연스러운 행동입니다.

기간이 짧거나 금액이 적을때는 많이 차이가 없을지라도 금리가 높을수록 이자는 늘어납니다. 예금상품금리비교를 보시면 시중은행에 있는 예금금리를 하나씩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금리비교

정기예금은 목돈 굴리기 상품으로 한번 가입을 할때 기간과 금액을 정하니 여유자금을 설정하여야 합니다. 본인이 곧 사용할 예정이라면 짧은 기간이 좋습니다.

은행연합회에 등록되어 있는 19개의 은행을 선택하여 단리와 복기, 가입기간을 정하고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12개월로 선택을 해주었지만 6개월와 24개월, 36개월도 선택해 볼 수 있으니 상황별로 맞춤서비스가 가능합니다.

기본금리가 있고 우대금리를 더해준 최고금리가 있습니다. 이때문에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조건을 따져가면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선택해봐야합니다. 우대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기본금리밖에 받을 수 없으니 은행별로 상품을 확인해주어야 합니다.

국민은행 예금금리

오른쪽으로 전월 취급 평균금리가 있고 상세정보로 내용을 보다 자세히 읽어볼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오르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가입을 할때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은행이라면 만들기가 더 편리합니다.

은행연합회는 상품별로 연결된 페이지가 있어 내용을 확인하기 좋은 편입니다. 다만 바로 가입을 하기위해서는 은행별로 계좌가 있어야하는 것이기때문에 바로 가입하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영업점이나 인터넷뱅킹 등 방식의 차이도 확인해보시고 상담을 신청해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수도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은행별 비교

금융감독원에서도 은행연합회와 비슷한 시스템으로 예금금리 가장 높은곳을 찾을수 있습니다. 정기예금 코너에서 나를 만족시켜주는 상품을 찾는 것으로 방식은 비슷합니다.

저축 금액과, 기간, 지역과 금융권역을 선택해주면 가장 높은곳을 순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도 표시되어 있고 금융회사와 상품명이 나와있으니 상세정보를 보면 선택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많은 차이가 없을때는 기존에 쓰고 있는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여 빠르게 가입할수 있는 것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은행연합회 https://www.kfb.or.kr

구독하다
알림
0 Comments
가장 오래된
최신 최다 투표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