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통합관리 서비스
흩어져 있는 금융계좌를 하나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pc와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데 확인하기 좋은 컴퓨터에서 해보시는 것을 더 권해드립니다.
생활을 하다가 만드는 계좌나 카드는 자주 사용할때는 곁에 있지만 그렇지 않을때는 점점 머리속에서 잊혀지게 되어 사용을 안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본인이 사용하지 않게 되어 잠자는 돈이라고 불리게 됩니다.
계좌통합관리 홈페이지
슬기롭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서비스를 확인해보기 위해서 계좌통합관리 홈페이지에 있는 4대 사회보험과 공과금 환급금을 찾는 메뉴를 이용해보았습니다.
국세와 지방세, 환급금 서비스 등 정부24에서 연결된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되는데 공동, 금융 인증서를 활용하여 진행을 하여야 합니다.
공동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고나면 신청인의 기본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미환급금 찾기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구분으로 개인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가 자신의 것이 맞는지 확인을 하고 화면을 내려줍니다.
미환급금 조회
미환급금으로 조회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계좌통합관리처럼 세금과 관련된 항목들이 열거되어 있습니다.
소관부처의 전화번호가 나오기 때문에 직접 확인을 해볼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미환급금 내역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정상적입니다.
뉴스를 보면 해마다 많은 분들의 잠자고 있는 돈이 있다고 하지만 현실은 냉혹하게도 그렇지 않았습니다.
금융계좌정보 한눈에
다음으로 많이 조회를 해보시는 계좌통합관리 서비스로 넘어가보겠습니다.
금융기관을 돌면서 찾기보다는 내가 사용하는 금융계좌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조회코너입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개의 개인정보 수집과 제공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금융권에 있는 정보를 확인하여 대조하면서 찾아주는 방식입니다.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게 됩니다. 은행과 휴대폰번호로 본인확인을 하는 좀 특별한 방법입니다.
국내에 있는 은행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거래은행이 최소 한곳이 있어야합니다.
잠시동안 암호화 작업을 하면서 조회를 시작하게 됩니다. 서비스 이용시간에 하시면 잠시 기다려 국내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이나 살아있는 계좌, 그리고 내가 모르고 잊혀진 것들까지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명이 열거되면서 수시입출금, 정기예적금, 신탁, isa 등등 항목별로 나열이 됩니다. 이때 상세조회를 보시고 직접 확인을 하여 내가 만들었던 은행의 계좌가 맞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최근 보이스피싱이나 타인의 사용으로 쓰일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객센터인 1577-5500으로 상담을 하실 수 있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었는데요.
평일 9시부터 17시 45분까지 단축번호를 활용해 빠른 상담을 해볼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계좌통합관리 서비스 한눈에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