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이용해보시면 편의성이 너무 좋아 계속사용한다는 구글번역기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어는 국내에서는 소통이 가능하지만 해외로 나가면 영어처럼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기에는 부족합니다.
구글번역기
한국에서 교육과정을 거치면 외국어를 필수로 배우게 되어 영어를 어느정도 익히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문화사회가 되어가면서 영어이외에도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이러한 상황이 오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여 피하게 되는데 구글번역기 사용법을 알아두고 있었다면 전혀 그럴필요가 없어집니다.
구글번역기 사용방법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등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있는 기기가 있다면 누구나 외국어를 편하게 번역해주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가 기기를 다룰 수 있는 수준만 되면 너무나도 편하게 번역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는 구글 홈페이지에 메뉴에서 번역이라 표시된 아이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찾을실 경우를 대비하여 주소창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에서 찾기 어려울때 주소를 참고하여 방문해 보실 수 있게 준비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한번쯤 익혀두시면 해외여행을 가시거나 외국인과 만났을때도 번역기를 이용해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박스로 구분되어 있는 구글번역기 사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왼쪽에 화면은 번역할 내용을 입력하는 곳이고 오른쪽 화면은 번역된 결과의 출력장소입니다.
현재 자동으로 감지된 한국어가 왼쪽으로 나오고 오른쪽으로 영어로 번역이 되어 나옵니다. 최대 5000자까지 입력할 수 있는 박스안에 마음껏 작성하여 입력을 해주시면 오른쪽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번역기의 장점은 해외 여러나라의 언어를 마음껏 바꿀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어감지를 사용해 자동으로 반응하기도 하지만 그리스어, 라틴어, 몽골어, 아랍어, 위구르어, 힌디어까지 무수히 많은 언어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중국어로 번역하거나 라틴어를 일본어로 바꾸고, 한국어를 태국어로 바꿀 수 있는 구글번역기 사용법은 이렇게 간단하게 쓸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이용한다면 키보드 입력이 아닌 음성으로 입력방식을 택할 수 있어서 더욱 편한 번역기로 쓰일 수 있습니다.
카카오번역 서비스
다음카카오에서도 다른 언어로 바꿀 수 있는 번역하기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약 20여개의 언어를 감지하여 바꿀수 있는데 현재 베타서비스여서 더욱 발전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재는 자주 사용되는 국가를 위주로 번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해외여행을 가실때 카카오 아이를 사용해주시면 한국어로 읽을 수 있으니 선택해 보셨으면 합니다.
어려운 해외언어를 알기쉽게 바꾸어주는 번역기 기능 사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재는 기계식번역 서비스로 다소 어감이 다를 수 있지만 정말 편리한 서비스라고 알려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