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국민연금은 정부가 운영하는 공적연금으로 제도화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뜨거운 이슈가 되어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조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소득활동에 일정한 금액을 납부하여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는 모두가 다릅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은 사용자가 납부한 금액에 일정한 비율로 더해져 연금형태로 받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몇가지 장단점이 존재하고 특징을 보이게 됩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기준소득월액의 신고분만큼 받아 관리를 하여 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현재 정부가 운영하는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소득활동이 끊기게 되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상황에 처하게 되어 사회적인 제도로 이를 뒷받침해주는데 과연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국민연금 수령액 확인방법
가입대상인 만 18세부터 60세 미만의 국내 근로자라면 납부를 하게되어 가입기간이나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수로 참여해야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노후 소득을 보장하는데, 수익이 떨어지게 되면 줄어들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2022년 기준 급여수령액은?
현재 가입을 한 기간이 얼마되지 않아서 국민연금 수령액을 많이 받는 가입자는 적은편입니다. 40만원 이하로 받는 가입자가 50%를 넘고 있습니다. 점점 금액이 늘어나기는 할테지만 고갈속도 역시 빠르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직접 자신이 받을 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을 하여 조회를 하는 방법과 모의로 인증없이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확하게 하려면 본인의 정보를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여 접속을 하시고 가입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