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모든길은 진짜 로마로 이어진다고 옛날사람들은 말했습니다. 그만큼 도로라는 것을 기반으로 발전여부가 결정이되었기때문인데요. 요즘에는 카카오맵 서비스로 길찾기를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맵 길찾기를 통해서 원하는 장소를 탐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하겠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말 그대로 놀라울 정도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우리가 이것을 받아드릴 자세와 준비가 되어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카카오맵
카카오맵은 다음에서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길찾기 입니다. 모르는 곳을 가야할때 또는 최적화된 소요시간의 루트를 찾기에 아주 좋기에 인기가 많죠.
기본적으로는 모바일 기기에서 쓸수 있도록 어플로 제작되어서 제공되어지고 있는데 이전까지는 다음지도라는 명칭으로 더 많이 불렸습니다.
지금은 카카오톡과 함께 카카오맵이 엄청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데요. 중요한건 스마트폰 말고 컴퓨터에서도 쓸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아이콘 모양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이게 어떤 좌표를 찍을때 지도서비스에서 많이 보던것들인데요. 원하는 동네나 지역 등을 확인할때 쓸수 있는게 이런 map 서비수입니다. 요즘에는 네비게이션으로 쓰는 분들도 많아요. 저도 맛집을 찾아갈때 안내용으로 쓰죠.
카카오맵 길찾기 사용법
그럼 어떻게 찾아서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음 사이트에 화면 중앙부분을 보시게되면 여러가지 메뉴가 정리된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에 “지도’ 또는 ‘더보기”를 눌러보세요.
이메뉴에서 더보기를 선택해보시면 지도란게 오른쪽에 있고 길찾기라는 걸 찾을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원하는 곳에 대해서 찾아야 합니다. 생각보다는 어렵지 않아서 한번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빠른길찾기
우선 카카오맵이 열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꺼에요.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안내가 되고 있는데 출발 / 경유 / 도착이라는 것이 보이실텐데 어딘가 거쳐서 가야할때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기름을 넣고 가야할때 말이에요.
1번이라고 표시된 부분은 알고 싶은 장소를 키워드 입력으로 넣는 곳이고 오른쪽은 지도에서 출발하는 곳이나 도착장소를 고르는 것입니다. 기능의 실행은 동일하다 보니 편하신것으로 쓰면 됩니다.
원하는곳을 선택하시면 바로 결과가 등장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시면 왼쪽에서는 텍스트로 안내를 해줍니다. 자동차나 대중교통, 도보, 자전거 경로가 나와요.
요금은 얼마고 걸리는 시간은 대략 어느정도인지 알수 잇는데요. 버스 또는 지하철, 버스+전철을 사용해서 환승할지 체크할수도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특정 장소를 선택하시면 정보가 추가적으로 나오는데요. 지하철의 경우에는 노선도를 체크해보실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수도권(서울,인천,경기 등)과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있습니다.
지하철노선이 좋은것은 출발하는 시간을 정확하게 선택하시면 이것에 맞추어서 안내해줍니다. 어떻게 가는지도 중요하지만 빨리가는것도 중요하니말이죠,
요즘에는 최소 환승을 위해서 빠른환승이라고 해서 몇번 칸에 타는것이 좋은지도 알려준답니다. 지하칠 이용요금도 알려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카카오맵 바로가기 https://map.kakao.com/
함께 볼만한 지도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