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인치 TV 크기 (가로, 세로 길이)

오늘은 32인치 TV 크기 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합니다. TV를 구매할 때 여러분들은 뭘 가장 고려하시나요? 저는 당연히 화면 크기를 가장 따지는데요. 이걸 고려안하면 티비를 들고 자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32인치 텔레비전은 주로 침실이나 작은 거실, 사무실 등에 적합한 크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32인치 TV의 가로, 세로 길이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어떤 기준으로 결정을 해야하는지 알아보죠.

32인치-TV크기-정리

32인치 TV의 크기 얼마인가요?

보통 한국에서는 인치라는 단위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실제 크기를 예측할때는 당연히 센티미터라는 것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학교에 다니면서 사용하는 자 같은 경우만 봐도 cm 기준으로 측정을 하는 도구이자나요. 그럼 대체 가로와 세로길이가 어느정도 되는 것이 32인치 일까요?

1. 인치의 의미

32인치라는 표현은 티비에서 모서리에서 반대쪽 대각선 모서리까지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쉽게 생각하면 TV 화면에 왼쪽 아랫쪽 모서리에서 오른쪽 위쪽 모서리까지를 직선으로 표시한 것을 의미하죠.

2. 가로, 세로 길이

그럼 대충 32인치 TV가 얼마나 될까요? 32인치의 대각선 길이는 약 81.28cm입니다. 표준 와이드스크린 이라고 불리는 비율인 16:9로 계산하면, 가로 길이는 약 70.84cm, 세로 길이는 약 39.88cm가 됩니다.

1인치-크기

여기서 중요한건 제조사와 티비 모델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면 이외에 여백이 있는 경우도 많으니 말이죠.

32인치 TV 선택 시 고려사항

1. 방 또는 거실 공간 크기

32인치 TV를 선택할 때는 설치할 공간의 크기를 고려해야 합니다. 너무 큰 공간에 설치하면 화면이 작게 느껴질 수 있고 반대로 너무 좁은 곳에서는 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구매전 적절한 위치와 거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2. 화면 비율

TV의 화면 비율은 주로 16:9로 표준화되어 있지만, 다른 비율의 제품도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비율에 따라 가로, 세로 길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거에 맞춰서 받침대를 구매해야 하구요.

3. 베젤 크기

베젤은 TV 화면 주변의 테두리를 말합니다. 베젤의 크기에 따라 TV 전체 크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설치 공간의 크기와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론

32인치 TV는 대각선 길이로 81.28cm, 가로 길이로 70.84cm, 세로 길이로 39.88cm의 크기를 가집니다. 공간 크기, 화면 비율, 베젤 크기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제품을 선택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착오송금 반환방법

구독하다
알림
0 Comments
인라인 피드백
모든 댓글 보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