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에게 필요한 지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인천시에서는 드림포 청년통장 활성화로 자산형성을 위한 목돈만들기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천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지금 바로 신청해 볼 수 있게 사업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드림포 청년통장 사업
드림포 청년통장은 인천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장기근속 유지 및 자산 형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사업은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인천 거주 재직 청년에게 제공됩니다.
참여조건
참여 조건으로는 인천 소재 근무지에서 1년 이상 근무하고 있어야 하며,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기에 1인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연소득 약 4,012만원 이하)인 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내용
사업에 참여하는 사람이 3년간 매월 15만원을 납입하면, 만기 시 인천시에서 같은 금액을 지원하여 최대 1,080만원의 자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단, 중복으로 다른 자산형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참여 이력이 있는 경우, 신청이 제한됩니다. 예외적으로, 금융위원회 청년도약계좌 및 청년희망적금에는 중복 참여가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인천청년포털을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제출 서류로는 참여신청서, 개인정보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주민등록초본,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근로계약서 등이 요구됩니다. 모든 제출 서류는 공고일(4월 15일) 이후 발급본이어야 합니다.
선정 방법은 연봉(저임금자), 인천거주 기간, 나이, 사회적 배려대상자 여부 등을 기준으로 한 정량평가 심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선정 결과는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발송됩니다. 신청 기간은 2024년 4월 15일부터 4월 30일까지입니다.
드림포 청년통장 프로그램은 인천시 청년들에게 경제적 자립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자는 재직 중인 회사에서 일정 기간 동안 근속하여야 하며, 이직 시에도 인천 소재 기업으로의 이직이 1회 인정됩니다.
2023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1년 이상 동일근무지에서 근로를 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천청년포털은 주거, 복지, 금융,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여러 기회를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